[LoL] 나진 소드 막눈 탈퇴?! 게임



소드 = 막눈
막눈 = 소드

LoL 프로 리그에 관심을 두는 사람이라면 당연히 알고 있는 공식이 깨지는 상황이 연출됐습니다.

최근 폼이 많이 떨어져 있었고, 자신감도 많이 잃어버린 듯한 모습을 보여왔긴 하지만 이런 갑작스러운 탈퇴는 조금 당황스럽네요.

어디 가든 제 역할을 해줄 수 있는(다소 기복이 있다 하더라도) 선수이기는 하지만...

유력한 차후 행선지로 은퇴하고 군대 or KT 롤스터 A로 점쳐지고 있는 상황인데

카카오를 제외한 선수를 전부 물갈이 하고 있는 KT A의 다른 멤버가 모 대학 게임과 팀인 CTU의 세 명. 이 중 리리스(Riris)는 패드리퍼로 많은 욕설을 들어먹고 있는 선수라서

저 쪽으로 가게된다면 열심히 이미지를 청소해온 막눈의 이미지가 다시 나빠질 수도 있음은 명확합니다.

다른 팀에 가던지, 아예 섬데이를 KT A로 보내고 안정적인 인섹의 백업이 있는 KT B로 가는게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군요.

사실 다른 팀들의 탑라이너들은 대부분 그럭저럭 안정적이라고 생각하고 있어서 다른 갈만한 곳이 떠오르진 않네요.



막눈 본인의 미래도 미래지만 나진 소드의 미래도 신경쓰입니다.

탑 자리를 누가 메꿀것인가. 최근 메타에 잘 따라가지 못하는 쏭을 커버쳐줄 수 있는 실력자는 사실 눈에 띄지 않습니다.

가장 무난하고 좋은 그림은 나진 실드 엑스페션이 소드로 오고 실드의 탑솔러를 새로 구성하는건데, 엑페가 곧 군대에 가네 어쩌네 하는 이야기가 돌고 있는 상황이라 이 부분도 애매..

막상 그대로 나진 촙(아네모네)을 쓰자니 이 선수의 기량은 둘째치고.. 대리랭 등을 하던 안좋은 이미지가 남아있는 선수라서...


롤판이 흥미롭게 돌아가는건 좋은데, 전통 강호가 순식간에 무너질 가능성을 보이고 있는 상황이라 참 씁쓸합니다.


덧글

  • 츤키 2013/05/30 12:42 # 답글

    이로써 쉴드에는 기존 맴버가 다 떠남..
  • 아키라 2013/05/30 13:48 #

    EDG는 멸망..할뻔 했는데 창단 멤버 로코도코 돌아와있고 비닐캣 코치 있어서 연명하는중[..]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