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나우도가 그립다 스포츠



※이 포스팅은 그냥 아무생각 없이 쓰는 포스팅입니다. 글을 쓰는 의도도 없고 그냥 호나우도가 그리워서 쓰는 뻘글임을 미리 밝힙니다.


전 축구를 좋아합니다. 보는것도 좋아하고 하는것도 좋아하네요. 올해 들어서는 좀 하는것도 보는것도 소흘히 하는 느낌이지만, 기본적으로 축구를 상당히 좋아합니다.

그중 가장 좋아하는 선수는 호나우도. 황제라는 별명이 어울리는 선수죠. 믿을 수 없는 전후좌우 방향전환 덕에 무릎에 부담이 너무 커서 한번 부상을 당한 이후로는 부상을 달고 삽니다. 축구를 요즘 보기 시작한 사람들은 호날두를 칭찬하고 메시를 칭찬하는데, 개인적으론 호나우도가 너무 그립네요. 누구 말마따나, 아무리 부상으로 악화되고, 실전감각이 떨어진 상태라고 해도, 아무리 최악의 상황이라고 해도 이사람이 나오면 뭔가 해줄 수 있을꺼라는 기대감을 주는 선수가 바로 호나우도죠.

호나우도가 레알에서 밀란으로 이적했을 때, 밀란에서 고작 11경기를 뛰고 부상으로 계약기간이 끝나버렸지만 막상 그 11경기 사이에 9골이나 집어넣는 괴력을 발휘했었더랬습니다.

한 시즌에 20골을 넘게 집어넣고도 욕을 먹는 유일한 스트라이커, 실제 살쪄서 굼떠졌다고 욕먹었던 레알시절에서도 호나우도는 대부분의 시즌을 20골 이상 집어넣으며 보냈습니다. C.호나우도가 지난시즌 40골을 쑤셔넣었다고 하는데, C날도는 FK,PK 죄다 차면서 올린 성과에, 호나우도는 양보할거 다 양보하면서 보냈죠.(호나우도보다 프리킥 잘 차는 사람이 많았던것도 한몫 했던것같지만..) 뭐 C날도를 싫어한다거나 그런건 아닙니다. 그 화려한 춤(..)을 보고있자면 확실히 축구를 보는 맛이 느껴지죠.

하지만 국내축구에서 고종수가 부활의 날개짓을 하고있는 요즘, 외국에서는 호나우도가 부활의 날개를 펼쳐줬으면 좋겠네요. 지금까지 여러번 은퇴권고를 받았지만 그때마다 부활해서 화려한 모습을 보여줬던 만큼, 이번에도 그래줬으면 좋겠습니다.

아, 그러고보니 호나우도가 살이쪘다고 뭐라고 하는 사람들 많은데, 그건 갑상선이 뭐시기 어쩌고 해서[..] 생긴 부작용이라고 합니다. 게을러서 살이 찐게 아니에요.


다시 호나우도 얘기로 돌아가자면(계속 호나우도 얘길 하긴 했지만..), 호나우도가 경기하는 모습을 볼 때는 정말 경기에 그가 뛴다는 사실 하나로 엄청난 기대감을 불러일으키지만, 스페셜영상을 볼때는 볼때마다 전율을 느끼곤 합니다.
물론 스페셜 영상이라는것이 잘하고 멋진 장면만 편집을 해서 보여주는거지만, 스페셜 영상에서 그의 플레이 하나하나는 정말 너무 대단해서 말이 안나올 지경이었습니다. 상상을 초월하는 순간속도, 믿을 수 없는 볼컨트롤, 골키퍼를 가볍게 제치는 화려한 개인기 등등... 개인적으로 특히 주목하는 부분은 그 순간속도였습니다. 엄청난 개인기도 볼거리지만, 두명의 수비수가 샌드위치로 막으려고 하는데 그 사이를 엄청난 스피드로 돌파한다던지, 수비수 보다 훨씬 뒤에서 출발했는데 수비수 앞에 있는 공을 따낸다던지 하는 모습은 정말 호나우도라는 사람이 얼마나 대단한지 느껴진달까요.
호나우도가 달리는 속도가 엄청나게 빠른편은 아니지만, 순간 속도만 따지자면 그 마이클 오웬보다도 빠르다고 하는군요.(호나우도는 당시 유럽올스타팀이나 마찬가지였던 레알 마드리드 선수중에서 40m달리기가 가장 빨랐다고.. )


펠레가 아무리 잘하고 마라도나가 아무리 대단한 선수였다고 해도, 호나우도만큼의 임팩트는 주지 못했던것같네요.

정말이지 호나우도는 축구계의 마이클 조던이랄까... 뭐 거의 그런느낌입니다. 


절망적인 부상으로 은퇴권고를 받았지만 다시 한번 이를 악물고 부상을 이겨내고 복귀하려 노력하는 호나우도의 모습을 보며, 다시 필드 위에서 멋지게 뛰는 모습을 그리워하며 그냥 호나우도에 대한 찬양[..]을 써봤습니다. :)


※정말 아무 의미 없이 쓴 호돈형[..] 찬양 글입니다. 태클걸어도 어쩔 수 없습니다.[..]

덧글

  • kbs-tv 2008/09/06 14:09 # 답글

    요즘 살 찐 호나우도를 보면 눈물만이 앞을 가리더군요.
  • 아키라 2008/09/06 14:10 #

    호나우도 정말 좋아하는 선순데 이분이 머리가 뽀글머리라서 머리기르고 살찐거 보는 순간 정준하인줄 알았습니다[..]
  • 츤키 2008/09/06 14:12 # 답글

    지난 월드컵에서 월드컵 통산골을 갱신했을때는 진짜..
  • 아키라 2008/09/06 14:15 #

    98년 월드컵이었던가 2002년월드컵에서 한경기 한골을 약속했던 호돈형은 딱 한경기 빼놓고 전경기 골을 넣는 무지막지한 짓을 해버렸음.
    게다가 한골 넣고는 나머지는 다 어시스트 등에 주력해서 골을 덜넣었다는 웃기지도 않는 사실도[..]
  • 쿠레나이 2008/09/06 14:29 # 답글

    무릎이 ㅜㅜ 무릎이!
  • 반쪽달 2008/09/06 14:40 # 답글

    부상을 밥먹듯이 당하고도 엄청난 활약을 하는 호나우도는 그야말로 축구천재
  • 루인 2008/09/06 15:08 # 답글

    아아.. 전성기때의 그가 그립군요.;

    다시 그때처럼 그가 그라운드를 누빌 날을 보길 원합니다..
  • 카리스 2008/09/06 15:15 # 답글

    그런 선수 하나쯤은 있는거죠.
    제가 이종범 선수와 이대진 선수를 그리워 하듯이.
  • 프티제롬 2008/09/06 15:43 # 답글

    전성기때 모습은 정말 사기 캐릭터
  • 유리피안 2008/09/06 15:45 # 답글

    요새 살찐 모습으로도 왠만한 선수들보다 빠른 모습 봤을땐...
    역시! 라는 말밖에 안나오더군요
댓글 입력 영역